에어톡스 모닝 항공뉴스
[Hey Air morning!]
항공사 직원들이 보는 항공뉴스 에어톡스입니다.
매일 아침 엄선된 항공뉴스를 전해드립니다.
11월 19일 에어톡스 모닝 항공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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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움이 되셨다면 항공뉴스가 필요한 분들께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1.미국 연방항공청 FAA, 보잉 737맥스 운항재개 승인
올해 12월 부터 운항 재개 예정 / 항공사들이 맥스를 운영하려는 이유
2.조원태 회장의 일문 일답 "구조조정은 없다" 과연?
18일 오전 기자들 만나 운영 계획에 대해 답변
3.또 대마불사?…아시아나와 너무 다른 이스타항공
아시아나는 도와주고..이스타항공은 묵묵 부답?
4.'공룡항공사' 등장에 LCC업계도 M&A 큰장 열리나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통합 점유율 44%…에어부산 별도 매각 가능성
5.산은發 공룡 LCC 출범 예고에 애매해진 'LCC 1위' 제주항공
LCC 6사 중 3사 통합에 업계 지각변동 예상/통합법인 규모는 제주항공 넘어 아시아 2위
몸집 크기는 정책자금 투입의 중대한 기준 /제주항공 영위하는 애경그룹 고민 커질듯
6.초대형 LCC 탄생에 제주항공, 티웨이 운명은
7.구조조정 떠넘기고 경영권 보장… 산은·조원태 ‘밀실야합’ 논란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빅딜 후폭풍
8.KCGI "한진칼 주주의 권리 훼손"…가처분 신청
3자 연합 강력 대응 예고
9.정부 "항공사 M&A로 가격인상 없다"지만… 호주·뉴질랜드는 불허
대한항공·아시아나 M&A 독과점 우려…정부 "가격인상 없다"
호주·뉴질랜드 경쟁당국은 "국민 이익에 반한다"며 불허
10.재편 작업 들어간 LCC, 가덕신공항에서 활로 찾아야
에어부산 중심 LCC 통합 주장 가능
항공산업 성장 부산의 꿈도 살아나
11. 단일 국적사 재탄생 후 유럽계와 새 JV 추진에 무게
비수익 노선 정리·자본제휴도 가능, 에어프랑스 등 물망
12. 세계 저비용 항공사들 파산 신청
에어아시아 재팬...노르웨이항공사 자회사 2곳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미 많은 항공사들이 파산했다. 그리고 파산할 가능성이 높다. 항공사들이 파산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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