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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y Air morning!]

항공사 직원들이 보는 항공뉴스 에어톡스입니다.

매일 아침 엄선된 항공뉴스를 전해드립니다.

12 18일 에어톡스 모닝 항공뉴스

 

* 맨 아래 있는 단톡방에 오시면 매일 아침 항공뉴스로 하루를 시작 하실 수 있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항공뉴스가 필요한 분들께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1. '트래블 버블' 무산되나확진자 급증에 속타는 항공사

싱가포르-홍콩 트래블 버블 도입 내년으로 연기

내년 1분기 국제선 운항 2019년比 30%…적자 우려

https://bit.ly/2KFwYHa

 

'트래블 버블' 무산되나…확진자 급증에 속타는 항공사

'트래블 버블' 연내 도입이 사실상 무산되면서 항공사 국제선 운항 기대감이 한풀 꺾인 모양새다. 홍콩 등 트래블 버블 도입을 앞둔 국가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터라 국내 확산세가 잦

www.ebn.co.kr


 2. 정부, 전세계 특별여행주의보 재연장내년 116일까지

"해외여행 취소하거나 연기해야"

https://bit.ly/3r4QEVr

 

정부, 전세계 특별여행주의보 재연장…내년 1월16일까지 | 연합뉴스

정부, 전세계 특별여행주의보 재연장…내년 1월16일까지, 한상용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0-12-17 10:28)

www.yna.co.kr


3. 항공사, 무착륙국제관광비행 기대 이하 성적코로나 재확산에 기로

탑승률 30%대로 예상 절반 수준...아시아나·에어서울 운항 취소

거리두기 3단계 상향시 전면 중단 가능성도...우울한 항공업계

https://bit.ly/3gZoRkG

 

항공사, 무착륙국제관광비행 기대 이하 성적…코로나 재확산에 기로

향공사들이 항공수요 회복을 위해 추진했던 무착륙 국제관광 비행 상품의 성적표가 신통치 않다. 출시 시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과 겹치면서 타격을 입은 가운데 일

www.dailian.co.kr


4. 정부가 판 벌린 항공산업 재편, LCC 옥석가리기는 시장의 손으로

'증자 위한 정관변경'·'결합승인' 과제 산적

딜 성사돼도 통합 이후가 진짜 위기 될 것

정부가 시작한 구조조정, 공 이어받은 시장

http://www.investchosun.com/2020/12/18/3256405

 

인베스트조선

조선 미디어그룹 제공, 자본시장 프리미엄 뉴스 서비스

www.investchosun.com


5. '항공' 4분기도여객 없이 화물로 연명

코로나 백신·연말 화물 특수운임 전년比 2

실적 양극화 더 심해져

대한항공 1000억 흑자 / LCC 300~500억 적자

https://bit.ly/2LMgs8J

 

'항공' 4분기도… 여객 없이 화물로 연명

항공업계가 올 4분기도 화물로 여객 사업 부진을 메운다. 대형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은 화물 중심의 흑자가 전망된다. 대체수익이 전무한 저비용항공사(LCC)의 경우 지난 분기에 이어 수

biz.newdaily.co.kr


6. "더 안전하고 꼼꼼하게" 에어부산 코로나 방역 강화

전노선 승무원 고글 착용 의무화 등

https://bit.ly/2WrIbgU

 

"더 안전하고 꼼꼼하게" 에어부산 코로나 방역 강화

에어부산 직원이 카운터 시설물에 대한 소독을 하고 있다. 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이 코로나19 급속 확산에 따라 선제적으로 방역체계 강화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코로나19 사태의

www.fnnews.com


7. 대한항공, 기내식 사업 매각 완료…8000억원 자금 확보

KAL리무진, 왕산레저개발 매각 등 진행

https://bit.ly/37yGVPH

 

대한항공, 기내식 사업 매각 완료…8000억원 자금 확보

대한항공은 17일 기내식·기내면세품 판매 사업 매각 절차를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대한항공은 신설 법인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주식회사' 주식 20%를 963억원에 취득, 당초 매각대금인 9906억

www.ebn.co.kr


8. 대한항공, 영어 챗봇 상담 서비스 운영 개시

https://bit.ly/34mTxHy

 

대한항공, 영어 챗봇 상담 서비스 운영 개시 - 중소기업뉴스

대한항공이 12월 16일부터 페이스북 메신저와 카카오톡을 이용한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의 영어 운영을 개시한다고 밝혔다.‘대한이’ 챗봇 상담 서비스는 인공지능(AI) 기반 프로그램으

news.kbiz.or.kr


9. "생존 보장해달라" 여행업계에 6개월 임시 사무실 내준다

관광공사, 150개 업체 선정 공유오피스 사무공간 무상 지원

https://bit.ly/38idXCq

 

"생존 보장해달라" 여행업계에 6개월 임시 사무실 내준다

한국관광공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생존 위기를 호소하는 여행업계에 6개월간 임시 사무실을 지원한다. 임차료가 부담스럽다는 업계 관계자들의 고충을 반영한 조

www.asiae.co.kr


10. '반값 항공권' 광고하고 항공사 마일리지 판 여행사들, 1심서 무죄

미국 에이전시 통해 카드 포인트-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전환

대한항공, 사기죄 고발법원 "형사 처벌 대상 되는지 의문"

https://bit.ly/3nwRO9U

 

'반값 항공권' 광고하고 항공사 마일리지 판 여행사들, 1심서 무죄

'반값 항공권' 광고하고 항공사 마일리지 판 여행사들, 1심서 무죄

www.newspim.com


11. LCC 집에어, 1월 나리타-방콕 노선 취항

https://bit.ly/3anxcgW

 

[NNA] 日 LCC 집에어, 1월 나리타-방콕 노선 취항

[사진=집에어 홈페이지]일본항공(JAL) 계열 저비용항공사(LCC) 집에어(ZIPAIR Tokyo)는 15일, 나리타(成田)발 방콕행 여객노선에 내년 1월 9일부터 신규 취항한다고...

www.ajunews.com


2020/10/31 - [항공이야기] - JAL 자회사 ZIP AIR 이젠 HSC가 대세?

 

JAL 자회사 ZIP AIR 이젠 HSC가 대세?

ZIPAIR는 도쿄 기반의 LCC입니다. 이 항공사는 일본항공(JAL)의 자회사 입니다. 주요 타깃 노선은 중장거리 노선입니다. 공식 회사 명칭 : ZIPAIR Tokyo inc. 설립일 : 18년 7월 31일 첫 취항 : 6월 3일 항공기

airtalks.tistory.com


매일 아침(월~금) 항공뉴스를 공유해 드리는 에어톡스 단톡방에 참여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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