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 에어톡스 항공뉴스
[Hey air talks News]-360
3월 25일 에어톡스 항공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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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질병청, 사이판 항공좌석 70% 이하 제한 풀어
질병청, 사이판 항공좌석 70% 이하 제한 풀어
[티티엘뉴스] 국토교통부가 한-사이판 항공노선 직항 항공편의 70% 좌석점유율 제한조치를 3월24일 해제했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질병청이 지난3012월3일부터 사이판 노선 항공편에 대한 좌석 판
www.ttlnews.com
2. ‘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에어부산’⋯LCC 누적 적자만 1.7조원
코로나19 직격탄 맞은 LCC, 작년 영업손실 8517억⋯2년간 누적 영업손실은 1조6939억
'작년 영업손실' 제주항공, 3145억·에어부산, 2039억·진에어, 1852억·티웨이, 1481억
LCC업계 적자 심화에 올해가 최대고비⋯정부의 실질적 지원 절실
‘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에어부산’⋯LCC 누적 적자만 1.7조원
코로나19 직격탄 맞은 LCC, 작년 영업손실 8517억⋯2년간 누적 영업손실은 1조6939억 '작년 영업손실' 제주항공, 3145억·에어부산, 2039억·진에어, 1852억·티웨이, 1481억 LCC업계 적자 심화에 올해가 최
www.asiatime.co.kr
3. ‘인천공항 입국 일원화’에 2년째 텅 빈 김해국제공항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에도 공항방역 빗장만 풀지 않아 역차별
국제선 운항 막히면서 출국장 썰렁…식당-커피숍 등 편의시설 임시휴업
‘인천공항 입국 일원화’에 2년째 텅 빈 김해국제공항
23일 오후 부산 강서구 김해공항 국제선청사 2층 출국장. 여행객으로 북적여야 할 출국장이지만 드문드문 사람들이 오갈 뿐 몇 시간째 한산했다. 1∼3층의 식당과 커피숍, 약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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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부산시, 인수위에 LCC 통합본사 부산 유치 요청
부산시, 인수위에 LCC 통합본사 부산 유치 요청
부산시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LCC 통합본사 부산 유치 및 에어부산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를 요청했다. 부산시 이병진 행정부시장과 이영활 부산상의 부회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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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최대 실적 vs 적자 늪…항공업계, 여전한 양극화 '어쩌나'
대한항공·아시아나, 화물사업으로 사상 최대 실적
LCC, 수천억 적자 지속…화물사업 확대 등 모색
최대 실적 vs 적자 늪…항공업계, 여전한 양극화 '어쩌나'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면서 국내 대형항공사(FSC)와 저비용항공사(LCC)의 실적 양극화가 심화됐다
www.newsis.com
6. 중대형 항공기 도입하는 LCC···무리수일까, 반등 열쇠일까
티웨이항공, 에어프레미아에 이어 플라이강원도 중대형기 도입 추진
기존 LCC와 출혈 경쟁 피해 새로운 방식으로 수익 창출 노려
임대료 및 유지비 부담 커···향후 국제선 운수권 확보도 미지수
중대형 항공기 도입하는 LCC···무리수일까, 반등 열쇠일까 - 시사저널e - 온라인 저널리즘의 미
[시사저널e=유주엽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항공업계의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중대형 항공기 도입을 계획하는 저비용항공사(LCC)가 늘어나고 있다. 국제선 운항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수익 다
www.sisajournal-e.com
7. "유럽行 비행기표 40%나 싸질까"…기대감 커지는 이유
티웨이항공, 지난 22일 A330 첫 운항에 기대감 '쑥'/ 김포~제주 노선에 우선 투입
싱가포르·동유럽·시드니 등 취항지 확대 예정 /총 347석 규모 좌석…12석은 비즈니스석
2027년까지 대형기 20대 확보 예정
"유럽行 비행기표 40%나 싸질까"…기대감 커지는 이유
"유럽行 비행기표 40%나 싸질까"…기대감 커지는 이유, 티웨이항공, 지난 22일 A330 첫 운항에 기대감 '쑥' 김포~제주 노선에 우선 투입 싱가포르·동유럽·시드니 등 취항지 확대 예정 총 347석 규모
www.hankyung.com
8. 티웨이·에어부산 자본잠식… 위기의 LCC
티웨이·에어부산 자본잠식… 위기의 LCC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생존을 위협받고 있다. 최근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에 따라 국제선 재운항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으나
www.fnnews.com
9. 아시아나항공, 못말리는 부채비율…대기업집단 상장사 중 최고
작년 말 부채비율 3018.0%, 1년 새 1846.5%p 상승…이어지는 적자에 재무부담 가속
아시아나항공, 못말리는 부채비율…대기업집단 상장사 중 최고
아시아나항공의 지난해 부채비율이 3000%대로 올라서면서 대기업집단 상장사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25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대기업집단 상장계열사의
www.datanews.co.kr
10. 대한항공, 항공안전기술원과 'UAM 안전기술' 개발 협력
상호 협력 및 공동 연구 MOU 체결/ 안전 운용을 위한 기반조성 및 협조
미래 교통수단 구축 위해 지속 노력
대한항공, 항공안전기술원과 'UAM 안전기술' 개발 협력
상호 협력 및 공동 연구 MOU 체결안전 운용을 위한 기반조성 및 협조미래 교통수단 구축 위해 지속 노력 ▲대한항공과 항공안전기술원은 3월 24일 오후
www.etoday.co.kr
11. LCC '빅3' 연봉 온도차···제주항공·티웨이 '10% 감소', 진에어 '전년 유지'
코로나19 장기화로 2년 연속 적자 누적/ 1년새 3사 기준 직원 300여명 회사 떠나
극단적 급여삭감···고용유지금으로 버텨/ 제주·티웨이, 최고 25% 평균 두자릿수 감소
진에어, 5천만원 이상 연봉 유지···업계 유일
LCC '빅3' 연봉 온도차···제주항공·티웨이 '10% 감소', 진에어 '전년 유지' - 뉴스웨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좀처럼 경영위기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가운데,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 직원들의 총급여가 전년 대비 10%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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