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레버리지 당하는 사람과 레버리지를 하는 사람.

레버리지는 지렛대라는 의미입니다. 지렛대를 통해 적은 힘으로 더 큰 물체를 들어 올릴 수 있죠.

이 원리는 지식, 금융 다양한 부분에 적용 될 수 있습니다.

레버리지를 당하는 사람은 수동적으로 지시에 의해 자신의 일을 해 나갑니다. 그리고 월급도 딱 거기까지만 받습니다.

레버리지를 하는 사람은 능동적으로 움직이고 다른사람에게 좋은 가치를 제공합니다.

가치에 따라 수입은 무한대로 늘릴 수 있죠.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어요? 당연히 레버리지를 하는 사람이죠,

오늘 말씀 드릴 부분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레버리지를 하기 위해서는 레버리지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고 그 사람이 되려면 퍼스널 브랜드가 만들어 져야 합니다.

 


저는 직장생활 11년 하는 동안 레버리지를 당하는 쪽에 속해 있었습니다.

하지만 계속 이렇게 살라는 법은 없죠. 그래서 변화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레버리지를 하는 쪽으로 말이죠.

직장생활을 하면서 많은 선배들을 만났습니다. 좋은 대학, 유학도 다녀오고 임원으로 근무를 하셨지만 어느날 갑자기 직장을 잃으시는 모습을 봤습니다. 그 선배가 무슨 잘못을 했을까요? 아닙니다.

그 선배도 열심히 공부했고, 열심히 살았습니다. 그리고 좋은 대학을 거쳐, 유학도 다녀와서 국내 유수의 대기업의 임원을 하다가 스카웃 되셨던 분이었죠. 하지만 하루 아침에 계약이 해지되었습니다. 임원은 계약직인거 아시죠?

저는 열심히 사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을 할 때도 누구보다 더 열심히 하려고 하죠. 하지만 열심히는 열심히 일 뿐입니다. 회사라는 명함이 사라 졌을 때, 내가 어떤 가치를 만들 수 있을지 우리는 반드시 고민해야 합니다. 언젠가 우리는 회사라는 울타리를 벗어야 하는 순간이 반드시 오기 때문이죠.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우리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퍼스널 브랜드는 곧 '나' 입니다.

'나'라는 사람이 하나의 부품이 아닌 하나의 새로운 가치로 재 정의 되는 것이죠. 저는 과거부터 마케팅, 제가 일하는 업계 관련 글을 제 블로그에 꾸준히 써왔습니다. 그로 인해 제 블로그를 아는 사람들이 조금씩 생겨났죠. 이후 저는 단순히 히 레버리지가 아니라 마케팅, 업계 관련 글을 쓰는 블로거 레버리지가 되었습니다. 제 말은 그냥 광고 수입을 위한 홍보 마케팅 블로그 글을 쓰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본인이 성장하거나,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분야에 대해 지속적인 컨텐츠 생산을 통해 다양한 사람과 소통을 하라는 이야기 입니다. 

 

다음은 퍼스널 브랜드의 확장 단계 입니다.

자신이 줄 수 있는 사람들에게 상품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교류해야죠. 교류는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가 될 수 있겠죠.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많은 기업들은 광고비를 지출해 지속적인 노출과 소비자와의 소통을 시도합니다. 우리가 만들려는 퍼스널 브랜드도 동일합니다. 우리가 만들었다고 그냥 퍼스널 브랜드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의 방향을 가지고 그 방향으로 꾸준히 상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상품을 사줄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상품이 소비되어야 하죠. 소비 이후의 만족은 당연히 나라는 브랜드를 확장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퍼스널 브랜드를 통해 무엇을 이룰 수 있을까요?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본주의 사회에서 어떤 행위를 하는 것은 우리가 한 행위와 가치를 교환해 이윤을 만들어 내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회사와 우리는 계약을 맺고 내가 회사에 그 일을 해줌으로써, 돈을 받고 있는 것이죠.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생산하는 활동을 하면서 본인의 지식도 그만큼 올라가게 됩니다. 회사 내에서 그 지식을 활용하면 남들보다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업계 내에서 까지 브랜드가 확장된다면 이직 제의를 받을 수도 있겠죠.

회사 외에서도 해당 지식을 활용해 필요한 사람들의 불편함을 해소시켜 주면 그 가치는 돈으로 교환 됩니다.

돈을 버는 것은 가치를 생산해 낸다는 말입니다. 우리는 이 부분을 명확히 인지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이미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해 영향력을 발휘해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우리가 유튜브에서 많이 보는 크리에이터들도 비슷한 원리를 활용합니다. 

1. 컨텐츠를 만든다 -> 2. 컨텐츠를 통해 팬을 확보한다 -> 3.팬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낸다.

 

3번째 가치를 만들어 내는 방법은 강의, 전자책, 상품 판매 등 여러 가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원리가 기본적인 원리입니다. 핵심 키 포인트는 컨텐츠를 통해 팬을 확보 하는 것인데, 이 부분이 각 개인의 능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속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지속적으로 자신이 롤 모델로 생각하는 사람을 분석하고 개선해 실행한다면 반드시 지금 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위의 방식으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제작한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세상을 레버리지 유튜브 채널 :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4단계 방법

https://youtu.be/tFov7pdZDK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