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항공교통서비스평가 이용자 만족도 LCC '1위'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항공교통서비스평가 총 4개 항목 중 정시성·소비자보호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기록했다.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도 '만족'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조사 대상인 국적사 및 외항사 전체 52개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에어부산은 이전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총 5차례의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매년 좋은 평가를 기록했다. 2013~2016년 진행된 총 3차례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는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3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발표한 2018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기록했다.
에어부산은 올해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발 빠른 방역 체계를 갖춰 탑승객들의 안전한 비행을 위해 앞장섰다.
에어부산은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전 노선 탑승 게이트 앞에 열화상 카메라를 비치하고 발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비대면 공항서비스 강화, 기내 다중이용시설물 상시 소독, 기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을 통해 감염병 예방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한편, 국토교통부의 항공교통서비스 평가는 정보제공을 통한 소비자 알 권리 및 선택권 보장과 사업자의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항공사·공항의 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 2013년부터 시행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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