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책 읽는 것을 좋아한다. 책을 읽으면서 살아가는 방식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 현재 나가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하게 된다. 한번은 이사를 하면서 책을 정리한 적이 있다.

아쉬움도 있었지만 그 책을 계속 가지고 이사할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다 우연히 이북 리더기라는 것을 알게된다. 

아마존의 킨들, 크레마, 리디페이퍼 등 다양한 리더기가 있다. 대부분의 리더기는 각 회사의 이북만 볼 수 있다.

나는 교보문고, 알라딘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이미 구매한 이북이 꽤 있었고, 구독형 이북도 고려하고 있어기에 다양한 서점을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이북 후보군을 선택했다.


그중 내가 고른 제품이 바로 이 제품이다.

구성품은 오닉스 노바프로 본체, 충전 케이블, 와콤펜 심플하다. 특히 필기를 염두해 두는 사람이면 추천한다.



오닉스 북스 노바 프로
ONYX BOOX NOVA PRO


간단한 스펙은 이렇다.

7.8 인치 HD Eink Carta Screen / Wacom stylus : 와콤펜 / Fron light with CTM(Warn and Cold) /

안드로이드 베이스 시스템 : 2G 램, 32GB 용량

* 장시간 사용 가능한 베터리 USB C-type(몇 주간 사용 가능 사용감 훌륭)

 

무게는 커버까지해서 370g 정도로 일반 책 한권보다 가볍다.


출처 :오닉스 홈페이지

오닉스 제품중 6인치 포크프로가 꽤 인기있는 제품인데, 오닉스 노바프로는 화면도 크고 와콤펜이 있어서 메모도 가능해 나는 두 제품중 7.8인치인 노바프로 제품을 선택했다.

사이즈를 비교해 보면 아래와 같다.


제품의 와콤펜 필기감은 어떨까?

솔직히 미팅갈때, 오닉스 노바프로 하나 들고간다. 글씨는 악필이지만 필기감은 거의 볼펜과 흡사한 매끄러운 필기감을 보여준다. 필기도 다 저장이 되기에 메모나 미팅 내용에 대해 저장하기도 용이하다.


그럼 책과 차이는 얼마나 될까?

기기를 켜고 책을 읽는 화면을 보여준거다. 안드로이드 기반이기에 다양한 앱 다운도 가능하다. 나는 이북앱 외에 Google Keep 메모를 연동해서 to-do list 관리에도 활용 중이다. 가독성? 보는바와 같고, 책을 읽는듯이 편안하다.

솔직히 가격은 조금 비싼편이다. 대략 30만원~35만원 선 하지만 이북 자체가 일반책보다 저렴하고 관리도 편하니 나는 만족한다.

 

이북리더기 2022년 최신형 오닉스 이북 18% 할인중

https://link.coupang.com/a/GFNu6 

 

이북리더기 전자책 이북 ebook 리더기 새로운 오닉스 boox leaf 7인치

COUPANG

www.coupang.com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