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ULCC 울트라 LCC의 모델 에어로케이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브랜드 이름이 상당히 신선하다 AEROK 거꾸로 하면 KOREA다.

 

에어로케이는 젊고 역동적인 스타트업 항공사로서, 기존 항공산업에 신선한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항공사이다.

브랜드의 의미

에어로케이의 스퀘어는 안전과 투명한 경영, 사람 중심의 문화 등 에어로케이가 변함없이 지켜나가야 할 가치를 반영한다고 한다. 또한 혁심을 위한 용기와 끊임없는 도전, 그리고 이를 통해 사람들의 자유로운 여정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변화'와 '유연성'의 상징이다.

 

[브랜드 소개 영상]

 

서비스 전략

청주공항을 기반으로 하는 LCC 모델로서 초저비용항공사(ULCC)를 비즈니스 전략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럽의 라이언에어와 같이 항공 교통 수단으로서 탑승객 수송에 집중하며, 비용을 최대한 줄여 경쟁우위를 점하겠다는 전략이다.

에어로케이 강병호 대표는 한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자체 홈페이지에서 항공, 호텔, 렌터카, 현지 티켓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에어로케이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면 그 날짜에 이용할 수 있는 호텔과 렌터카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바로 항공뿐 아니라 다양한 상품을 온라인으로 녹여 판매함으로서 수익을 극대화 하고 인력운영 효율성을 증대하겠다는 이야기다. 이 전략이 잘 진행 되어야 에어로케이가 이야기하는 ULCC 초저비용항공사 전략이 실행 될 수 있다.


항공기

에어버스의 A320기종을 운영한다.

이미 항공기는 도입해서 청주공항에 주기되어 있어며, 이 항공기의 좌석수는 180석이다. 동일 기종 기준으로 보았을때, 아래와 같은 형태의 좌석 배치가 예상된다. 비즈니스 모델 자체가 초저비용항공사 이기 때문에 이코노미 단일 좌석으로 운영 될 것이다.

 

좌석 배치도


취항노선

현재 AOC 운항증명 취득을 위해 준비 중이며, 원 계획은 3월 내 국내 청주-제주 노선 취항이 목표였다. 하지만 현재 시장상황으로 인해 다소 연기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후에는 일본, 대만, 주국, 베트남 등 기존 LCC와 동일한 시장을 취항할 예정이다.

 

타깃고객

​ 가격 민감도가 큰 20~30대 주요 타깃 / 모공항이 청주공항이기에 충청, 전북 지역이 주요 타깃이 될 수 있다. 만약 인천공항보다 훨씬 저렴한 항공권을 무기로 경기 남부권 인원들까지 흡수한다면 좋겠지만, 저렴한 티켓은 수익성 악화에 직결되기에 조심스러운 부분이다.

티켓 가격 수준

초 저가 이미 LCC의 티켓 가격도 매우 저렴하기에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된다. / 가끔 초특가 이벤트 진행도 할 것이다. 비교적 최근에 생긴 에어서울의 경우에도 0원 항공권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기도 했다. 이보다 더 저렴하게 나올수는 없을 것이다.


에어로케이의 약속

 

첫째, Open a new era of aviation

에어로케이는 청주공항을 기점으로 하는 새로운 항공사로, 안전과 효율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만족을 위해 국내 외 최고의 항공전문가들과 오랜시간 동안 철저한 준비를 해왔습니다. 

에어로케이는 전 세계에서 검정된 가장 효율적인 모델을 적용한 초 저비용항공사 설립을 통해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으로 국내 항공시장과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동북에 최고의 항공사로 글로벌 항공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갈 것입니다.

 

둘째, Best in class safety

에어로케이는 신규항공사로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A320 신조기(새비행기)를 도입하여 에어버스사로부터 안전과 관련된 최신 항법 장치와 운항 관리에 필요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받을 예정입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저비용 항공사 최초로  글로벌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전 예측 안전 장비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셋째, Innovations for new experiences
에어로케이는 기존의 관례를 깨는 창의적인 접근과 진취적인 사고를 통해 소비자들의 여정에 숨겨진 편익들에 대해 연구하고 이를 기업 운영과 서비스에 반영합니다.
차별화된 운영 방식과 서비스는 소비자의 선택과 편익을 확대해 소비자들의 여정에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더해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합니다.

 

넷째, Trustworthy Airline
에어로케이는 투명한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임직원의 행복, 지역사회의 발전, 나아가 대한민국의 성장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 입니다.


조직문화

Openness
에어로케이는 수평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한 조직 문화를 지향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고, 투명하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문화가 결국 직원들의 출근길이 즐거운 회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Entrepreneurship
에어로케이의 모든 직원들은 언제나 변화를 탐색하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 수 있는 기업가 정신으로 각자 맡은 일에 혁신을 도모합니다.
에어로케이에서는 언제나 자유로운 아이디어 개진이 가능하고 각자가 가진 강점과 아이디어로 다양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인재상 : 3가지 인재상을 표현하고 있다(출처 : 홈페이지)

 

"다양성을 존중하고, 새로운 가치를 실천에 옮기며, 창의적 사고로 도전을 즐기는 인재를 응원합니다."

 

첫째, Aero_Karing
우리는 동료, 고객, 커뮤니티, 환경 그리고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서로가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항상 생각하고, 소통하고, 실천합니다. 상호간에 존중하는 문화가 진정한 월드 클래스 LCC를 만드는 밑거름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Aero_Kool
우리는 쿨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다 신선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우리는 지나간 것에 걱정하거나 집착하지 않고, 더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에 집중합니다.


셋째, Aero_Kreative
우리는 항상 창의적인 방법을 생각합니다. 모두에게 열려 있는 자유분방한 문화 속에서 기존의 항공산업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샘솟고 있습니다.

 

 

[에어톡스 소개]

미션 : “Everyday news for you” 라는 슬로건으로 “가장 빠른 항공뉴스/ 가장 빠른 항공사 마케팅 / 가장 빠른 항공사 트렌드” 를 나눈다는 목표를 가지고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현재 에어톡스에는 항공사임직원, 항공산업 관계자,관심있으신 분, 학생, 취업 준비생 등 다양한 분들이 있습니다.

2020/03/25 - [항공멘토] - 자소서 작성시 유의점 - 취준생편

 

자소서 작성시 유의점 - 취준생편

취업 준비생 분들에게 자소서 피드백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려보고자 만든 소소한 이벤트 였습니다. 보내주신분들에게 공통적으로 보였던 부분에 대해 몇까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자기소..

airtalks.tistory.com

 

매일 아침(월~금) 항공뉴스를 공유해 드리는 에어톡스 단톡방에 참여해 주세요.
* 에어톡스 페이스북 : www.facebook.com/Airtrends
* 에어톡스 문의 : leverageaero@gmail.com
* 항공뉴스에어톡스 단톡방 (비밀번호 문의 : leverageaero@gmail.com) : https://open.kakao.com/o/gEd0XLDc

 

(에어톡스) Daily 모닝 항공뉴스

비번 leverageaero@gmail.com 문의주세요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