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취업 준비생 분들에게 자소서 피드백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려보고자 만든 소소한 이벤트 였습니다. 보내주신분들에게 공통적으로 보였던 부분에 대해 몇까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시 유의점


1. 경험은 한가지 항목에서 하나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 하나의 키워드를 뽑았다면 그 키워드에 집중해서 설명해 봐 주세요. 
굳이 하나의 항목에 두개의 경험이나 키워드를 넣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본인이 본인을 평가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 나는 어떤 사람이다. 나는 이걸 잘한다 라는 평가는 자칫하면 건방져 보일 수 있습니다. 
대신 사례를 통해 본인의 강점을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항상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보다 "체력이 없던 저는 지난 3년간 매일 운동을 해서 바디빌딩 대회에서 입상을 하였습니다." 두 문장 다 노력이라는 키워드가 들어가 있지만 사례를 통해 자기의 강점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자기소개서는 내가 아니라 읽는 사람 입장에서 생각하고 작성해라
  면접관이 알고 싶은것 
  A. 당신은 누구인가? 
  B. 당신은 어떤 매력이 있는가? 
  C. 그래서 당신은 무엇을 할 것인가?

 

4. 이목을 끄는 것은 좋다 하지만 내용이 연결되어야 한다.
여러분이 유튜브를 볼때, 썸네일 보고 클릭을 한다음 괜찮으면 계속보고 괜찮지 않으면 중간에 나가게 되죠? 비슷한 원리입니다. 
좋은 예) 
1. 이목을 끈다 -> 2. 우리회사와 맞는 사람이네 -> 3 GOOD 함격 
안좋은 예) 
1. 이목을 끈다 -> 2 뭔말이야? -> 3. 불합격

 

5. 자기소개 형식이 없는 경우

그래도 깔끔한 것이 좋다.

면접관들은 수천개의 자소서를 봐야한다. 깔끔한 것에 눈이 가는건 당연하다. 

 

이상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