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명 : 티웨이항공 (t'way air)

IATA CODE : TW  ICAO : TWB

창립일 : 2010년 8월 13일

운항 개시일  :2010년 9월 16일

 

티웨이항공은 한성항공으로 출발했다가  경영악화로 2008년 운항을 중단했으며, 사명을 변경하여 2010년 재취항한 항공사다. 당시에는 항공사가 국제선에 취항하기 위해서는 2년이상의 국내선 운항 경험 등의 조건이 있어 토마토저축은행이 한성항공을 인수하여 사명을 변경했다. 2012년 저축은행 사태에 모회사가 무너지며, 현 모회사인 예림당에 인수되었다.


모회사 예림당 (WHY라는 책으로 유명한 출판사)


항공기 

B737-800 단일기종을 운영중이다.

2021년부터 중장거리를 취항할 예정이며, 신규 중장거리 항공기를 도입할 예정이다. 유력 기종은 에어버스사의 A330이다. 이미 티웨이항공은 국토부로부터 호주 시드니, 키르키르스탄의 운수권을 배분 받았다. 2021년에는 인천-시드니 노선을 취항할 예정이다.


좌석

단일기종 189석으로 운영된다.

추후 중장거리 기재(A330)이 들여 왔을 때에는 중 장거리 노선으로 인해 프리미엄 이코노미석도 도입될 가능성이 크다. 현재 국내 LCC중에는 제주항공이 유일하게 프리미엄이코노미 좌석을 운영중이다.


브랜드 로고

모두 소문자로 구성된 티웨이항공의 메인로고는 기성세대의 틀을 깨고 세련되면서도 합리적인 태도로 고품격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항공사의 의지를 내포한다.

컬러는 경쾌하고 즐거운 축제를 떠올리게 하는 카니발레드(carnival red) 및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의 합병으로 그레이트브리튼 왕국이 성립. 영국 전성기를 상징하는 퀸앤그린(Queen Anne)컬러를 이용, 티웨이 정신을 바탕으로 항공 업계의 새로운 미래를 창조해 나가겠다는 다짐을 의미한다.


취항노선 :  국내선 3개, 국제선 47개 노선 운영중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지역 취항중) 향후 중장거리 항공기를 도입 호주, 유럽 취항 예정 * 노선수는 지속 변화하기에 홈페이지를 참조 바란다.


핵심가치 

Safety : 승객의 안전은 티웨이항공의 최우선 가치

Smart : 합리적인 운임과 실용적인 서비스

Satisfaction : 고객 만족 경영

Sharing : 공유가치 창출

Sustainability : 지속가능경영


비전

여행에 즐거움을 더하는 행복 플러스 항공사 / 미래를 향해 함께 도전하는 진취적인 기업 / '같이'의 가치를 더하는 사람중심 기업 / 공정한 경쟁과 정직함의 투명한 기업 / 모두 함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비상하는 기업 / 여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Leadig LCC

 

핵심가치와 비전은 티웨이항공 TWAY을 준비하신다면 잘 읽어보시고 본인의 자소서나 면접시 해당 부분을 토대로 답변을 준비하시는 게 좋다. 


조직문화

개방된 조직문화가 눈에 띄는 항공사다. 전 직원 자율복장 두발 자율화를 통해 염색, 파마를 하고 근무해도 무방할 정도로 자유롭다.

 


복리후생 : 임직원 무료 항공권, 자녀 대학 학자금 등 기본 복리후생 지원

 

[티웨이항공 승무원 유니폼]

 

[티웨이항공 유튜브 채널] : 회사 분위기를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다.

 

[에어톡스 소개]

미션 : “Everyday news for you” 라는 슬로건으로 “가장 빠른 항공뉴스/ 가장 빠른 항공사 마케팅 / 가장 빠른 항공사 트렌드” 를 나눈다는 목표를 가지고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현재 에어톡스에는 항공사임직원, 항공산업 관계자,관심있으신 분, 학생, 취업 준비생 등 다양한 분들이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Airtrends

 

에어톡스-Airtalks

에어톡스-Airtalks, 서울. 좋아하는 사람 4.3천명. 매일 최신 뉴스 트렌드를 공유해드려요! 제보 및 제휴문의 : leverageaero@gmail.com #에어톡스,#최신항공뉴스,#항공사마케팅

www.facebook.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