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레버리지는 지렛대라는 말입니다. 우리는 세상을 레버리지 해야 합니다.

레버리지 하지 않으면 레버리지 당하거든요, 

레버리지를 한다는 것은 내가 지렛대를 잡고 힘을 준다는 의미이고, 레버리지를 당한다는 것은 내가 지렛대를 잡는 것이 아닌 결과치에 속해 있다는 말입니다.

우선 간단한 개념부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지렛대가 없으면 여러분이 1이라는 힘을 줬을 때 결과 값은 1 밖에 될 수가 없습니다. 이것은 누구나 이해하는 기초 물리학이죠. 하지만 지렛대가 있다면 여러분이 1이라는 힘을 줬을 때, 지렛대에 따라 그 결과값은 10이 될 수도 100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선이 개념에 대해 이해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레버리지 할 수 있을까요? 

저는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는 이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책을 읽더라도 그냥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닌 그 책을 읽고 우리 삶에 적용한다면 그 책은 우리 삶의 지렛대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지식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을 안다면 우리는 그 방법을 통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겠죠. 현재 우리가 사는 세상은 굉장히 작아 졌습니다.

 

저 작은 스마트폰 안에서 우리는 많은 사람과 만나고 교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먼저 그 공간에서 우리만의 지렛대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미 판은 깔려 있습니다. 블로그도 될 수 있고, 유튜브, 브런치도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만의 지렛대를 구축하기 위해 시작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저에 대해 많은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알지 못하지만, 이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저 개인이 이 지렛대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제 생각은 저를 만나고 저와 관계를 맺은 사람에게만 전달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렛대를 활용한다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포인트 입니다.


귀찮고 복잡한데 왜 이런 일을 해야하죠?

선택은 개인의 몫입니다. 저는 세상을 레버리지 하기 위해 이 선택을 한 것입니다. 더 많은 영향력을 통해 가치를 만들어 내고 싶어서 그렇습니다. 이 활동을 하게되면, 분명 자신의 가치를 주변에 더 쉽게 알릴 수 있고, 긍정적인 효과를 더 쉽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과 같이 똑같은 힘 1을 줬지만 결과가 다르게 바뀐다는 것이죠.


지렛대를 만들기 위한 1단계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정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열쇠를 만들고 자물통을 만들려고 한다. 하지만 열쇠는 자물통에 맞춰 제작해야 합니다.

자물통이란 무엇일까요? 우리 이야기를 들어줄 사람입니다. 그 사람을 정하고 그에 맞는 열쇠를 만들어야합니다.

처음에는 열쇠가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맞지 않는 열쇠를 조금씩 깎고 다듬으면 분명 그 열쇠가 맞을 겁니다. 저는 마케팅, 심리학 기반으로 저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 또한 조금 모호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씩 실험을 하고 변화를 하고 있는 과정입니다.

 

지렛대를 만들기 위한 2단계는 자신의 생각을 퍼뜨릴 수 있는 채널을 만들어라는 것입니다.

저는 블로그, 유트브, 페이스북을 통해 저 자신을 알리고 있습니다. 저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세상을 레버리지"라는 이름도 정하고, 로고도 만들었습니다. 

로고에는 leverage 라는 글자와 "Invest on yourself"라는 태그라인이 들어가 있습니다.

바로 우리 자신에게 투자해서 세상을 레버리지하자는 의미를 말하는 것이죠.  

 

지렛대를 만들기 위한 3단계는 컨텐츠를 만들으라는 것입니다.
컨텐츠의 기본은 "이 컨텐츠를 볼 사람"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컨텐츠가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로고를 만들고 멋진 이름을 지었더라도 컨텐츠가 없다면 속빈 강정이죠. 처음부터 잘만들 수 없습니다. 컨텐츠를 만들고 주변 사람들에게 피드백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피드백을 수용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죠.

저 또한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여러 영상들을 만들고 시도했고 그 영상을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조금씩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퀄리티 이하인 컨텐츠 들은 비공개로 전환하여 제 채널의 컨텐츠의 퀄리티를 조금씩 높여 나가려고 노력중입니다. 물론 현재 퀄리티도 100%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조금씩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위의 3단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자신의 상품(컨텐츠)를 만들고 주변 사람들에게 널리는 활동을 지속한다면 자신만의 지렛대가 조금씩 만들어 질 것입니다. 

 

이 지렛대는 다른말로 레버리지 또 다른 말로 개인의 퍼스널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든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법에 대한 컨텐츠 입니다. 조금씩 영상의 퀄리티는 나아지도록 노력할 것이구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피드백 주실 분들은 저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모두 세상을 레버리지 하는 그날까지!! : )

 

youtu.be/8_EMeyC8ZG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