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명 : 아시아나항공(Asiana Airlines)

IATA CODE : OZ ICAO : AAR

창립일 : 1988년 2월 17일

운항 개시일  :2010년 9월 16일

 

아시아나나항공은 1988년에 창립했다. 아시아나는 대한항공에 이은 제 2의 국적사로서 현재까지 많은 발전을 이루어 냈다. 당시는 해외 여행 자유화 기간이 아니고 실제 해외여행이 자유화 된 것은 1989년이다. 시장에 움직임에 맞춰 새로운 항공사가 나타난 것이다.

슬로건은 "아름다운 사람들"이다. 이에 걸맞게 아름다운 모델들이 있었다. 이 모델로 인해 아시아나항공은 '단아한'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가 좋다는 이미지를 가지게 되지 않았을까?


간략 소개

아시아나항공은 에어서울(지분 100%)과 에어부산(지분 44%)를 보유하고 있다. HDC 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며 공정거래법에 따라 2년 이내에 손자회사 지분을 100% 취득하거나 자회사로 승격시켜야 하는 이슈가 있다. 시장사황때문에 업계에서는 에어부산을 재매각 하는 시나리오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아시아나 계열(에어부산, 에어서울 포함) 총 항공기는 119대다.


항공기

현재 아시아나항공 단독으로 86대 항공기를 운영중이다.

다양한 기종을 운영중이나 중장거리는 A350 중단거리는 A321-neo 기종으로 종류를 줄여나가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에 인수되면서 운영 효율화를 극대화 하기 위해 점차 두 항공기 기종으로 전환하는 작업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취항노선

국내 국제 합쳐 87개 노선, 국내선 10개 도시 11개 노선, 국제선 21개 국가 64개 도시 76개 노선 운항중이다.

 

BI  : 브랜드 로고 -> CI는 현재 금호 아시아나항공 CI이기 때문에, 올해 4월 경 HDC 현대 산업개발에 인수가 완료 되면 변경 될 예정이다.

 

모기업 : 금호그룹 -> HDC 산업개발

금호 그룹에 있던 아시아나항공은 모기업의 유동성 위기로 작년에 매물로 나왔고, HDC현대 산업개발이 새 주인으로 낙점되었다. 모기업이 변경된 만큼 조직문화나 인재상의 변화가 예상 된다.


향후 면접시에는 금호 그룹의 인재상보다는 현대산업개발의 인재상을 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HDC는 현대 가문의 회사이며,  우리가 잘 아는 현대 아이파크 아파트 현대 아이파크몰, 오크벨리 리조트 등 다양한 회사를 가지고 있다.


기본 철학

아시아나항공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안전하고, 빠르고, 쾌적하게 모시는 것’을 기본 철학으로 삼고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의 경영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서비스 모토

 

참신한 서비스 정성어린 서비스 상냥한 서비스 고급스런 서비스 위의 서비스 모토도 모 그룹이 바뀌면 전체적으로 변화가 될 가능성이 있다.


인재상

아시아나항공 인재상

성실하고 부지런한 사람 / 연구하고 공부하는 사람 / 진지하고 적극적인 사람

 

HDC 현대산업개발 인재상 
원칙에 따라 바르게 생각하며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인재 
한발 앞서 준비하고 유연하게 변화하며 가능성을 한정 짓지 않고 세상의 기대를 뛰어넘는 인재 
언제나 소통하고 협력하는 자세로 팀원들과 열정적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인재

 

인재상은 각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가 어떤 사람인지 알려주는 아주 중요한 키 메시지 이다.

해당 메시지를 잘 분석하여 본인의 경험에 잘 녹여 만들어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의 복리후생

 

항공권 지원

국내선,국제선 및 협정 체결 항공사 할인 항공권 제공


상조회운영 및 지원
- 재직기간 중 본인 사망시 1억 5천만원
- 본인 또는 배우자 암진료비 2천 5백만원

주거안정지원

주택구입자금 및 전세자금 지원 / 비연고지 근무자 주거비 지원

학자금지원 

중/고/대학교 자녀 학자금 지원 / 해외 유학자녀 및 해외주재원 자녀 학자금 지원
/ 만 7세 미만 자녀 보육비 지원 / 임직원 대학원 학자금 지원 : 서울 및 수도권 지정 대학원

계열사 할인  에어부산, 금호고속, 금호리조트 등 이용시 10%~50% 할인

 

[에어톡스 소개]

미션 : “Everyday news for you” 라는 슬로건으로 “가장 빠른 항공뉴스/ 가장 빠른 항공사 마케팅 / 가장 빠른 항공사 트렌드” 를나눈다는 목표를 가지고 커뮤니티를 만들었습니다.
현재 에어톡스에는 항공사 임직원, 항공산업 관계자,관심있으신 분, 학생, 취업 준비생 등 다양한 분들이 계십니다.

https://www.facebook.com/Airtrends

 

에어톡스-Airtalks

에어톡스-Airtalks, 서울. 좋아하는 사람 4.3천명. 매일 최신 뉴스 트렌드를 공유해드려요! 제보 및 제휴문의 : leverageaero@gmail.com #에어톡스,#최신항공뉴스,#항공사마케팅

www.facebook.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