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HSC(hybrid Service Carrier)로 합리적 비용,  고품질 서비스를 표방하는 에어프레미아의 항공기가 미국에서 포착 되었다.

에어프레미아는 B787 드림라이너 항공기 5대를 구매 계약 했으며 올해 7월부터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3대 도입해  동남아 등에 취항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현재 AOC 운항증명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원래 계획은 2021년  미국 LA, 실리콘밸리 등에 띄울 예정이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운항 일정이나 취항 일정은 지연될 전망이다.

사진 출처 Photos: twitter.com/mattcawby , twitter.com/JenSchuld

 

에어프레미아가 도입할 예정인 B787드림라이너는  ‘이코노미’와 ‘프리미엄 이코노미’  두 개 클래스를 운영한다. 

총 좌석수는 309석, 프리미엄 이코노미 56석, 이코노미 253석 이다. 프리미엄 이코노미의 좌석 피치 42인치,  이코노미 좌석 피치35인치로 넓은 좌석 배치가 인상적이다.

해당 기종으로는 미국 LA, 유럽 런던, 호주 시드니 까지  비행이 가능하다.

다만 코로나로 인해 경영상황이 좋지 않은 상황이다. 현재 10월 한 달간 전체 직원 204명 중 50여 명에 대해 무급 휴직을 시행했다.

또한 에어프레미아는 AOC(운항증명)을 국토부로 부터 인가 받아야 항공기 운항이 가능한 상황이다.  항공운송 면허 취득이후 2년 내 AOC를 받지 못하면 면허가 취소 될 수도 있다.

에어프레미아가 항공운송면허를 취득한게 19년 3월이기에 내년 3월 이내에 AOC를 받아야 운항이 가능하다. 만약 받지 못하면 면허가 취소될 가능성도 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0/10/30 - [항공이야기] - ANA 가 만들 새로운 항공사는 국내항공사를 벤치 마킹했다.

 

ANA 가 만들 새로운 항공사는 국내항공사를 벤치 마킹했다.

일본의 ANA그룹에서 새로운 항공사를 런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항공사는 2022년 경 런칭할 예정이며 시장에서 FSC와 LCC의 중간 단계에 포지셔닝 할 예정입니다. ANA항공관계자는 "아직 이름은

airtalks.tistory.com

2020/10/31 - [항공이야기] - JAL 자회사 ZIP AIR 이젠 HSC가 대세?

 

JAL 자회사 ZIP AIR 이젠 HSC가 대세?

ZIPAIR는 도쿄 기반의 LCC입니다. 이 항공사는 일본항공(JAL)의 자회사 입니다. 주요 타깃 노선은 중장거리 노선입니다. 공식 회사 명칭 : ZIPAIR Tokyo inc. 설립일 : 18년 7월 31일 첫 취항 : 6월 3일 항공기

airtalks.tistory.com


매일 아침(월~금) 항공뉴스를 공유해 드리는 에어톡스 단톡방에 참여해 주세요.

* 에어톡스 페이스북 : www.facebook.com/Airtrends

* 에어톡스 문의 : leverageaero@gmail.com

* 항공뉴스에어톡스 단톡방 : https://open.kakao.com/o/gEd0XLDc

 

(에어톡스) Daily 모닝 항공뉴스

#에어톡스,#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에어부산,#에어서울,#플라이강원,#승준생,#승무원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