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국내 1·2위이자 글로벌 대형 항공사인 양사가 합병된다면 말 그대로 매머드급 대형 국책항공사가 탄생하는 '빅딜'이 될 전망이다.

만약 인수가 확정된다면 대한항공 계열사는 대한항공 포함 5개의 항공사를 소유하게 된다. 항공기 수는 총 320대의 항공기를 보유한 대형항공사가 생기는 것이다. 

2020년 10월 말 기준 항공기 수

12일 IB(투자은행)업계에 따르면 한진그룹은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해 채권단 핵심인 KDB산업은행과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산업은행이 한진그룹 지주사 한진칼에 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투자하고 한진칼이 아시아나 지분 30.77%를 사들이는 방식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인수전에는 관련 정부부처들도 적극적으로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은 이르면 내주 인수의향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딜과 관련해 역시 내주 중 산업경쟁력강화관계장관회의(산경장)을 통해 인수구조가 확정될것으로 전해졌다.

한진그룹과 채권단은 아직 최종 인수 결정은 확인이 어렵다는 입장이다. 채권단 고위 관계자는 "이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진그룹 관계자는 "관련해 확인된 내용이 없다"고 말했다.

실제 대한항공이 인수하게 되면 국내 항공시장 점유율을 크게 높여 독점적 지위로 영업 환경이 개선될 수 있다. 이에 반에 LCC들의 경쟁력은 더욱 약화될 가능성이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0/11/11 - [항공이야기] - 아시아나항공, 인력,노선,자회사 등 전방위 구조조정 임박

 

아시아나항공, 인력,노선,자회사 등 전방위 구조조정 임박

아시아나항공이 5년 만에 고강도 구조조정에 들어갈 전망이다. 2015년 아시아나항공은 인력 감축 및 노선 단축을 중심으로 한차례 구조조정을 단행한 바 있다. 산업은행과 채권단은 아시아나항

airtalks.tistory.com


매일 아침(월~금) 항공뉴스를 공유해 드리는 에어톡스 단톡방에 참여해 주세요.

* 에어톡스 페이스북 : www.facebook.com/Airtrends

* 에어톡스 문의 : leverageaero@gmail.com

* 항공뉴스에어톡스 단톡방 : https://open.kakao.com/o/gEd0XLDc

 

(에어톡스) Daily 모닝 항공뉴스

#에어톡스,#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에어부산,#에어서울,#플라이강원,#승준생,#승무원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