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
항공사 직원들이 보는 에어톡스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항공사 직원들이 보는 에어톡스

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기

항공사 직원들이 보는 에어톡스

항공사 관련 컨텐츠로 소통합니다.

전 세계 항공사들 직원 해고 현황, 그리고 국내는?

  • 2020.06.26 01:20
  • 항공이야기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많은 항공사 및 관계 회사들이 해고를 하고 있다.


유럽지역

 

대표적인 유럽의 저비용항공사 Ryanair 는 3000명을 해고하기로 했다.


루프트한자는 약 22000명을 해고하기로 밝혔으며 그 중 600명의 파일럿과 2600명의 객실승무원이 포함되어 있다.


영국의 브리티시 항공도 12000명을 해고하기로 밝혔다.

유럽의 대표적인 LCC 이지젯도 4500명을 해고하기로 했다.

버진 애털란틱은 3000명을 해고하기로 했다.

 


세계에서 큰 지상 조업사인 스위스 포트도 영국에서 4500명 이상을 해고하기로 했다.


아시아 지역

 

호주의 콴타스 항공도 6000명을 해고하기로 했으며, 자회사인 젯스타도 전체 인원의 26% 인원을 해고하기로 했다.


에어아시아도 약 30% 직원들을 해고 했다.


북미

어메리칸 에어라인은 약 30%의 오피스 잡을 해고하기로 밝혔다.

캐나다의 Westjet 또한 3333명의 직원을 해고하기로 밝혔다.


항공기 제작사인 보잉은 7000명의 직원을 해고하기로 결정했다.


미국의 유나이티드 항공 또한 최소 30% 직원을 해고하거나 3400명 정도 인력 감축 계획을 발표했다.


에어캐나다는 20000명의 인원을 해고하기로 발표했다.


중동

쿠웨이트 항공도 1500명의 외국인 직원을 해고하기로 발표했다.

에미레이츠는 약 7000여명의 파일럿과 캐빈크루 등의 직원을 해고하기로 발표했다.


불과 6개월 전에 나온 바이러스가 세상을 이렇게 뒤집어 놓을지 누가 알았을까? 더군다나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료제나 백신은 개발되지도 않았다. 국내 항공시장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대부분의 항공사들이 현금 확보를 위해 다양한 자구책을 쓰고 있으며, 기존에 진행되던 M&A도 쉽지 않게 흘러가고 있다. 이스타항공 직원들은 5개월 째 급여를 못 받고 있는 실정이며, 이스타 자회사인 이스타포트는 폐업을 해 직원들이 일자리를 잃었다. 

국내에서는 아직 구조조정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지는 않고 있다. 다만 국가에서 지원하는 고용유지 지원금 기한이 8월 말까지이다. 지금 상황이 하반기까지 계속 이어진다면 우리도 안좋은 뉴스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해고를 하는 항공사도 해고를 당하는 근로자도 정말 힘든 시기임에도 분명하다.

 

[항공사 임직원들이 보는 에어톡스 항공뉴스]
에어톡스 주간 뉴스레터 신청하기 / 매주 일요일 항공뉴스를 정리해서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forms.gle/awZAxvFmaSf2c6QM6

 

에어톡스 주간 뉴스레터 신청

매주 일요일 한주동안의 항공뉴스와 앞으로 이슈가 될 뉴스를 공유드립니다. 간단한 신청을 하시면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항공사 임직원들이 보는 항공뉴스 에어톡스입니다.

docs.google.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항공사 구조조정 우리는 연결되어있다.

경제의 3대 주체는 가계, 기업, 정부 이다. 정부는 규제의 주체로서 공공재(도로 서비스, 국방 서비스, 법률 서비스 등)를 제공한다. 가계는 소비의 주체로서 노동 및 세금을 정부에게 제공하고 �

airtalks.tistory.com

 

항공사들이 구조조정을 하는 이유

최근 뉴스에서 많이 나오는 기사는 바로 "lay off", "Job cut"이다. 인력구조조정을 말한다. 항공사들이 왜 구조조정을 할까? 그 이유는 항공사들의 비즈니스 구조에 있다. 항공사들은 항공기를 운영�

airtalks.tistory.com

 

 

반응형
저작자표시 변경금지 (새창열림)

'항공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세대 항공기] 보잉 737 Max vs 에어버스 A320 Neo  (0) 2020.07.05
두 번의 사고로 멈췄던, B737 맥스(MAX)가 다시 난다.  (0) 2020.07.04
신생항공사의 미래는? 에어로케이, 에어프레미아  (0) 2020.06.24
항공사들이 구조조정을 하는 이유  (0) 2020.06.23
구글 & Trip.com 이 조사한 2020년 여행 트렌드는?  (0) 2020.06.23

댓글

이 글 공유하기

  • 구독하기

    구독하기

  • 카카오톡

    카카오톡

  • 라인

    라인

  • 트위터

    트위터

  • Facebook

    Facebook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 밴드

    밴드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Pocket

    Pocket

  • Evernote

    Evernote

다른 글

  • [차세대 항공기] 보잉 737 Max vs 에어버스 A320 Neo

    [차세대 항공기] 보잉 737 Max vs 에어버스 A320 Neo

    2020.07.05
  • 두 번의 사고로 멈췄던, B737 맥스(MAX)가 다시 난다.

    두 번의 사고로 멈췄던, B737 맥스(MAX)가 다시 난다.

    2020.07.04
  • 신생항공사의 미래는? 에어로케이, 에어프레미아

    신생항공사의 미래는? 에어로케이, 에어프레미아

    2020.06.24
  • 항공사들이 구조조정을 하는 이유

    항공사들이 구조조정을 하는 이유

    2020.06.23
다른 글 더 둘러보기

정보

항공사 직원들이 보는 에어톡스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항공사 직원들이 보는 에어톡스

  • 항공사 직원들이 보는 에어톡스의 첫 페이지로 이동

검색

메뉴

  • 홈
  • 미디어로그

카테고리

  • 에어톡스(airtalks) (968)
    • 항공뉴스(속보) (10)
    • 에어톡스 뉴스레터 (639)
    • 항공이야기 (226)
    • 항공사 보도자료 (25)
    • 마케팅공부 (5)
    • 항공사소개 (9)
    • 레버리지Book (8)
    • 레버리지생각 (37)

최근 글

인기 글

댓글

공지사항

아카이브

태그

  • 에어톡스항공뉴스
  • 항공뉴스
  • 국내항공뉴스
  • 대한항공
  • 제주항공
  • 항공사
  • 에어톡스
  • 에어톡스모닝항공뉴스

나의 외부 링크

  • 에어톡스 페이스북
  • 모닝 항공뉴스 단톡방

정보

에어톡스의 항공사 직원들이 보는 에어톡스

항공사 직원들이 보는 에어톡스

에어톡스

블로그 구독하기

  • 구독하기
  • RSS 피드

방문자

  • 전체 방문자
  • 오늘
  • 어제

티스토리

  • 티스토리 홈
  • 이 블로그 관리하기
  • 글쓰기
Powered by Tistory / Kakao. © 에어톡스. Designed by Fraccino.

티스토리툴바